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오브젝트 만들기 잼S 블록코딩 Vod 2

차시 | 강의명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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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차시 | 로블록스 시작하기(잼S 블록소프트웨어를 사용하기 위해 로블럭스 스튜디오를설치하고 잼S 환경을 구성합니다) |
2차시 | 게임 속 물체 만들기(로블럭스 스튜디오에서 물체를 다루고, 여러 가지 속성과 오브젝트 게임을 구성하는 요소들에 대해 배워 봅니다) |
3차시 | 파트 속성 배우기(로블럭스 스튜디오에서 게임 제작에 필요한 여러 파트에 대해 배웁니다) |
4차시 | 잼S 소개(잼S에 대해 알아보고 Lua 스크립팅에 대해 알아봅니다) |
5차시 | 파트다루기 (로블럭스 스튜디오에서 게임제작에 필요한 여러 파트를 자유롭게 다루는 연습을 해봅니다) |
6차시 | 잼S 의 기능, 구조(잼S 의 기능과 구조에 대해 배워봅니다) |
7차시 | 잼S의 수백 개 블록코드 형태 카테고리를 알아봅니다(잼S의 기능 구조 카테고리) |
8차시 | 점프맵 만들기(파트를 이용하여 실제 점프 맵을 만들어 봅니다) |
9차시 | 물리엔진, 물리효과(게임 제작을 가능하게 하는 물리엔진과 여러 가지 물리 효과에 대해 공부 해봅니다) |
10차시 | 물리효과 충돌(캐릭터의 모든 활동에 필요한 충돌에 대해 공부 해봅니다) |
11차시 | 제약1(게임 제작에서 매우 중요한 특성인 제약은 하나의 파트에 힘을 가하거나, 두 파트 사이를 연결하는 것등이며, 이에 대해 공부 해봅니다) |
12차시 | 제약2(제약의 효과인 밧줄 연결, 용수철 연결, 서브모터 등을 공부 해봅니다) |
13차시 | 물리효과 속력과 회전(기본적인 물리효고인 속력, 회전, 중력에 대해 공부해 봅니다) |
14차시 | 주차퍼즐게임1(공부한 물리효과들을적용할 수 있는 '주차퍼즐게임'을 만들어 봅니다) |
15차시 | 지형과 지형 편집(게임 제작에 사용되고 캐릭터가 움직이는 모든 공간에 대해 공부해 봅니다) |
16차시 | 잼S를 이용한 지형 사용(지형을 좀 더 쉽고, 간단하게 설정할 수있는 잼S 기능을 배워봅니다) |
17차시 | 그래픽 효과(다양한 그래픽 효과에 대해서 공부해 봅니다) |
18차시 | 파티클 에미터(그래픽의 여러 가지 생동감 있는 요소들인 파티클 에미터를 공부해 봅니다) |
19차시 | 소리와 빛(소리와 빛의 사용 효과를 알아봅니다) |
20차시 | 서버와 로컬(온라인 게임에서 플레이어들을 연결해 주는 중심인 서버와 자신만의 게임인 로컬의 차이를 공부해 봅니다) |
21차시 | UI, 카메라, 도구1(로블럭스 사용자들에게 자신이 게임을 보여줄 수 있는 기능들을 공부해 봅니다) |
22차시 | UI, 카메라, 도구2(로블럭스 사용자들에게 자신이 게임을 보여줄 수 있는 기능들을 공부해 봅니다) |
23차시 | 함정 미로 해제(다양한 그래픽 효과를 이용한 함정 미로 만들기 게임을 제작해 봅니다) |
24차시 | 응용예제 사격(사격 연습 게임을 만들어 봅니다) |